아마존에서 판매되는 제품의 경우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이 성공의 열쇠입니다. Amazon.com 및 기타 Amazon 마켓 플레이스에 나열된 제품을 홍보하고 상품 노출을 높이는 것이 전략의 핵심입니다.
이 글에서는 아마존에서 제품의 노출을 늘려 매출을 늘리는 방법에 대한 10가지 아마존 마케팅 전략에 대해 다룹니다.
1. 상품 카테고리 최적화
아마존에는 셀 수 없이 많은 상품이 있습니다. 상품 카테고리를 최적화하는 것은 상품 카테고리에서 잠재 고객의 관심을 끄는 열쇠입니다.
또한 상품 설명이 구매 결정에 유익한지 확인하고 상품의 핵심 기능과 우점을 강조하십시오. 이 과정에서 웹 스크래핑 도구를 사용하여 경쟁업체가 경쟁 제품을 홍보하는 데이터를 수집하여 분석할 수 있습니다. 그다음 데이터로 잘 팔리는 상품의 특징을 종합해 내서 우리 상품의 카테고리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퀄리티가 좋은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도 고객 방문량을 늘리는 좋은 방법입니다.
2. 브랜드 개발
아마존에서 장기적인 성공을 위해서는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지도가 높고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를 만들면 고객의 충성도가 기업의 홍보 없이도 고객끼리 입소문을 통해 매출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매력적인 브랜드 스토리를 만들어 고객과 기업 간의 가치관 교류를 하는것입니다. 또한 제품 목록, 매장 사진, 마케팅 자료 등에 브랜드 로고, 브랜드 컬러 및 브랜드 메시지와 같은 일관된 브랜딩 요소를 활용하여 고객이 브랜드 제품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합니다.
3. Amazon 후원 제품 활용
아마존 후원 제품은 아마존 플랫폼에서 제품의 노출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마존의 후원 제품 광고를 통해 관련 제품 페이지에서 우리 제품을 눈에 띄는 위치에 배치할 수 있으므로 잠재 고객이 유사한 제품을 적극적으로 검색하는 순간 잠재 고객의 눈에 먼저 띌 수 있습니다.
4. 경쟁력 있는 가격
오늘날의 소비자는 시간에 따른 제품 가격 변화에 대한 자세한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경쟁적이고 실시간 변화하는 가격 전략을 사용하여 시장 변동과 경쟁자의 행동에 따라 가격을 조정하여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고 매출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웹 스크래퍼와 같은 자동화된 도구는 실시간으로 경쟁자의 가격을 감시하여 우리 상품의 가격 경쟁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Amazon 가격 스크래퍼를 사용하면 경쟁업체가 제품의 가격을 어떻게 책정하는지 항상 주시하고, 이 데이터를 분석하여 가격 전략을 개선하고, 경쟁력과 수익성 사이의 균형을 유지하여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센스있는 제품 제목 및 설명
인상적인 제품 제목과 설명을 쓰려면 시간이 걸리고, 다른 제품의 제목과 설명을 분석해야 자신의 제품을 쓸 수 있습니다. 아마존 데이터 스크래퍼를 이용하여 비즈니스에 맞는 키워드와 콘텐츠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경쟁사의 제목과 설명을 스크랩하면 고객이 선호하는 언어와 용어를 파악하고 검색 의도에 맞게 제목과 설명을 작성하여 노출과 매출을 높일 수 있습니다.
6. 고객 리뷰 분석
고객 리뷰는 기타 고객의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판매자가 구매자의 반응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마존 고객 리뷰는 마케터가 고객이 상품에 대한 감정 분석하는 데 중요한 원료입니다. 아마존 리뷰를 스크랩하면 데이터를 사용하여 소비자가 가장 신경 쓰는 점, 제품의 일부 특정 기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서비스에 만족하는지 등을 알 수 있습니다.
리뷰가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소비자의 실제 의견을 반영합니다. 고객 리뷰를 기반으로 한 감정 분석을 통해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어떤 개선이 필요한지 단번에 알 수 있습니다.
7. 관련 제품 교차 판매
관련 제품 교차 판매는 기존 구매자가 최초 구매와 관련된 제품이나 서비스를 추가로 구매하도록 유도하기 위한 판매 기법입니다. 예를 들어, 고객이 아마존에서 노트북을 구입하면 해당 페이지에서 노트북 가방, 마우스, 키보드 등과 같은 추가 액세서리를 구입하도록 제안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과 같은 전자 상거래 플랫폼에서 가장 일반적인 교차 판매 방법의 하나는 제품 페이지에 “이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이 함께 구매한 상품”과 같은 권장 사항을 표시하는 것입니다. 교차 판매를 활용하면 추가 홍보 비용을 들이지 않고 수익을 높일 수 있습니다.
8. 프로모션 및 거래 제안
고객은 항상 “최상의 거래”를 찾기 때문에 가성비가 높은 제품을 찾으려고 노력합니다. 아마존에서도 프로모션 전략이 잘 통합니다. 시즌 딜, 기간 한정 오퍼, 쿠폰 등은 긴박감을 조성하여 구매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홍보 전략의 ROI를 평가하고 각 테스트의 성능을 모니터링하여 최상의 프로모션 방안을 정할 수 있습니다.
9. 효과적인 재고 관리
재고가 부족할 경우 판매 기회를 놓칠 수 있으며, 품절된 제품은 아마존에서 더 적은 인상과 추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재고가 너무 많으면 자본이 묶이고 추가 재고관리 비용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재고 수량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이고, 적은 품절 발생률과 재고관리 비용 과잉을 위해 항상 재고 수량을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Amazon 데이터 수집을 위한 추천 도구
오늘날 마케팅과 비즈니스에서 데이터는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아마존에서 쉽고 빠르게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 도구가 없을까요? 대부분 사람은 아마존이나 다른 사이트에서 데이터를 스크랩하는 방법으로 파이썬과 같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는 전통적인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코딩에 대해 하나도 모르는 마케터에게는 오히려 시간만 낭비되고 실제 쓸모도 확실하지 않은 고통스러운 방법이죠.
그렇다면 쉬운 아마존 웹 스크래핑 도구가 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Octoparse는 자동 인식 및 미리 준비된 템플릿을 제공하여 코딩 없이 아마존에서 데이터를 추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최고의 아마존 웹 스크레이퍼 중 하나입니다. 이를 사용하면 아마존 제품 카테고리 세부 정보, 가격, 리뷰 및 평점 등을 쉽게 가져오고 엑셀 파일이나 데이터베이스로 내보내서 추가 마케팅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Octoparse를 무료로 다운로드하고 회원 가입하면 무료로 Amazon 데이터 스크래핑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공식 도움말 센터의 가이드를 사용하여 더 많은 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마무리
아마존에서 수익성 있는 사업을 운영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제품 목록, 가격 전략 및 판매 스킬을 비롯하여 많은 요인이 비즈니스 성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 다룬 팁이 여러분의 사업에 도움이 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모두 부자 되세요!